2015 문화누리카드 발급대상 및 신청기간 안내
문화누리카드는 경제적이나 사회적, 지리적으로 어려움이 있어서 문화생활을 제대로 즐기지 못하는 살마들을 위해서 도움을 주는 카드인데요. 다양한 곳의 문화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보시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17개 광역시,도가 주최를 한다고 나와있죠. 그만큼 혜택도 많습니다.
카드 발급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입니다. 주민센터에서 발급하는건 지역마다 약간씩 다르구요. 온라인 발급은 3월부터 4월까지 이뤄집니다.
2015년도 스포츠 강좌 이용권 수혜자는 중복으로 수혜가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대상자에 대한 상세한 안내입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조건부수급자, 보장시설수급자, 차상위자활 등이 있습니다. 위의 표를 참고해보세요.
개인별로 이용할 수 있는 금액은 세대당 10만원 한도이니다.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는 현금이나 신용카드와 함께 결제를 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또한 해당 연도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하지 않으면 그 금액은 사라진다고 하니깐 잊지마시구요.
발급절차입니다.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방법과 주민센터에서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에 단계별로 잘 나와있으니 참고해보시고 인터넷 신청을 하시던지 주민센터에 가서 발급을 하시던지 하면 될 것 같네요.
이상으로 문화누리카드 발급대상 및 신청기간에 대한 글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