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시 주의사항 알아보기


외국 여행을 갈 때는 주의해야할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와는 다른 치안 그리고 다른 문화 때문에 주의를 할 것들이 있죠. 여행을 하게 되면 기분이 들떠서 이런저런 일들이 많이 생기기도 하고 주의력이 떨어지기 마련인데요. 이럴 때일수록 조심을 하지 않으면 사고가 난다거나 신상에 위협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베트남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자들을 위해서 베트남 여행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외국에 가서 가장 조심할것이 바로 물입니다. 물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존재인데요. 식당에서 주는 물을 아무렇게나 마셨을 때 탈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을 먹고 나서 탈이나는것을 물갈이라고 하죠? 외국 여행을 할 때마다 물갈이를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탈이나면 여행을 망칠 수 있기 때문에 물은 꼭 사드시는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500ml 짜리를 구입하여 하루안에 먹는것입니다. 1L 혹은 2L 짜리를 사서 며칠동안 먹는 분들도 있는데요. 세균 번식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그렇게 좋은 방법은 아니랍니다.




동남아 지역은 소매치기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나 한국 사람들은 현금을 많이 가지고 다닌다는 소문이 나있기 때문에 표적이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백팩을 메고 다니신다거나, 크로스백을 뒤로 매고 다니시는 분들은 표적이 될 수 있는데요. 소매치기를 당하지 않도록 꼭 주의를 하세요. 백팩을 멘 경우에 사람이 많은데서는 앞으로 메시는것이 좋겠죠?




우리나라에서도 간혹 택시기사들이 외국인들을 상대로 사기를 치는 경우가 있는데요. 베트남도 똑같이 있더라구요. 일부 못된 기사들이 외국인들을 상대로 요금 사기를 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택시 미터기를 조작한다거나, 길을 돌아간다거나, 미터기를 사용하지 않고 비싼 요금을 부른다거나 하는 경우가 있죠. 인터넷을 통해서 미리 알아보시고 택시를 이용하세요.




베트남은 오토바이 천국이라고도 할 수 있는곳입니다. 거짓말 조금 보태면 도심지에서는 위와 같은 상황을 보실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오토바이가 많아도 누구하나 사고나는 경우가 없더라구요. 물론 이런일이 일상이기 때문일겁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이런 상황을 쉽게 볼 수 없죠. 그래서 오토바이에 부딛히는 경우가 많이 있구요. 횡단보도에 신호등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오토바이를 살살 피해서 건너야 하는데요. 주의를 하지 않으면 사고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하셔야 해요.

베트남 여행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것 이외에도 많이 있을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것들만 정리를 해봤습니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