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 알아보기


물건이라던가 서비스를 이용하시다보면 간혹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품 자체에 문제가 있다거나, 서비스 자체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환불을 받으셔야 할텐데요. 가끔씩 환불을 해주지 않는 업체들 때문에 골머리를 앓는 소비자들이 많이 있죠. 이럴 때 필요한것은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인데요. 규정이 어떻게 되는지 아래를 통해서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한국 소비자원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찾아볼건데요.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서 피해구제 메뉴를 보시면 됩니다. 이 메뉴를 보시면 피해구제정보라는 메뉴를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품목별 피해구제 사례에 대해서 찾아보실 수 있게 되는데요. 굉장히 다양한 종류의 품목이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식품, 보건, 의료, 주거, 가전, 생활용품, 의류, 자동차 등 다양한것들이 있죠. 자신이 환불을 받으려고 하는 카테고리를 잘 선택해주시구요.



해당이 되는 내용이 있는지 찾아서 선택을 하고 들어가셔서 확인하시면 되는거랍니다.



그러면 이렇게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에 대해서 확인을 하실 수 있게 되는데요. 환불 규정에 대해서 찾아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이런 방법을 이용하시면 된다는것을 아셨으면 좋겠네요.



Share: